어떻게 말할까, 하고 괴로울 땐
진실을 말하라.
- 마크트웨인
진실을 말하려고 하지만,
상대가 실망할 것이 두렵습니다.
또한 얼마나 노할까를 생각하면 가슴이 뜁니다.
그렇다고 거짓으로 둘러대면
나중에 더욱 큰 후회와 화를 불러올 것 같습니다.
그래도 진실을 말한다면
상대가 화를 내거나 실망한다고 하더라도
나중에 다시 희망으로 돌아올 겁니다.
진실은 통하니까요.
"타인의취향 / 삶의표현" 분류의 다른 글
| 진정한 벗 | 2014/08/08 |
| 두 개의 주머니 | 2016/07/08 |
| 기쁨과 행복을 선물하는 사람 | 2016/07/08 |
| 주장만을 위한 주장 | 2015/06/20 |
| 모욕에 대처하는 방법 | 2025/06/14 |
Trackback
Trackback Address :: http://ham-gge.com/ttd/trackback/831


Comments